실시간 뉴스



카카오, 새 캐릭터 '골골즈(GOLGOLZ)' 첫 굿즈 출시


13일부터 인형, 키링 등 굿즈 21종 출시⋯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특별 공간 운영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새 학기를 맞아 새로운 캐릭터 '골골즈'의 첫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골골즈는 기분이 좋으면 '골골'거리는 친구들이라는 뜻으로,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내는 소리에서 착안했다. 카카오가 지난해 11월 기존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를 잇는 새로운 캐릭터 라인업으로 선보인 골골즈는 '골골송 동아리'를 운영하는 김콩이와 박밤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김콩이와 박밤이는 상반된 매력을 가진 단짝 친구다. 김콩이는 활발하고 관심 받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며 박밤이는 조용하고 귀차니즘이 가득한 캐릭터다. 특히 기분이 좋을 때마다 드러나는 '골골 표정'과 '골골 사운드'는 골골즈만의 반전 매력으로 꼽힌다.

지난해 11월 무료 이모티콘으로 첫선을 보인 골골즈는 일주일 만에 약 8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굿즈(상품)로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는 골골즈의 매력을 담은 인형, 쿠션, 키링, 파우치, 마우스패드 등 총 21종의 캐릭터 상품을 오는 13일부터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한다.

굿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동아리방 콘셉트의 특별 공간을 마련한다. 김콩이와 박밤이가 춘식이와 함께 학교에서 어울리는 모습을 구경하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신제품도 함께 볼 수 있다.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톡 대학생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이달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골골즈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새 캐릭터 '골골즈(GOLGOLZ)' 첫 굿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