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플러스-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협력


14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농산물 특별 판매전' 열어

[유재형기자] 홈플러스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 판로 확대와 산지 농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1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홈플러스는 강원도와 공동으로 ▲강원도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및 안정적인 판로 지원 ▲강원지역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로컬푸드 확대 및 소비 촉진 캠페인 ▲농촌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우수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품질관리 컨설팅을 통해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고, 주요 강원도 농산물의 경우 매출은 기존 대비 20% 이상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MOU 체결을 기념해 1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쇼핑에서 '강원도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열고 찰토마토, 수박, 애호박, 오이, 고추 등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김상현 사장은 "지자체 및 산지 농가와 상품 발굴, 품질 관리 등 유통 노하우를 공유해 우리 농산물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자선택에서부터 생산, 수확, 상품화, 운송, 판매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안전하고 우수한 신선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