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리바트, 온라인 가구 유통망 강화


자사몰 '리바트몰' 리뉴얼…모바일 사용자 위해 가로 중심 UI 개편

[장유미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리바트가 자사몰인 '리바트몰'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모바일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가 온라인몰 개편에 나서게 된 것은 PC나 모바일로 리바트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3년간의 리바트몰 방문자수를 조사한 결과, 매년 30~40%씩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매출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현재 리바트몰을 찾는 월평균 방문자수 규모는 약 100만 명 수준으로 2014년 대비 약 2배 가량 높아졌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모바일로 종합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가구 구매에서도 동일한 쇼핑 형태를 보인다는 점을 주목해 기존 세로에서 가로 중심으로의 리바트몰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개편했다.

기존 세로로 전개됐던 카테고리들을 가로 형태로 바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콘텐츠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또 가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홈퍼니싱' 상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페이지 하단에 소품 베스트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한편, 패브릭·조명·식기 브랜드 등 기존 생활용품 안에 있던 주요 카테고리를 별도 상품군 메뉴로 구성해 '토탈 인테리어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현대리바트는 다음달 중순까지 리바트몰 리뉴얼을 기념해 총 2천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 리바트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문화상품권, CGV영화관람권 등 2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가 가구로 꼽히는 주방 가구도 온라인 매출이 전체 50%를 차지할 정도로 가구 시장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리바트몰 내 중소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 입점을 확대해 상품군을 확대하고 결제와 배송 등 온라인 구매 편의성 등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리바트, 온라인 가구 유통망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