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LG CNS가 모바일로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를 받아보고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엠포스트(MPost)' 서비스를 시작했다.
LG CNS(대표 김영섭)는 아파트관리비 전자고지납부서비스(EBPP) 업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엠포스트'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엠포스트는 우편, 이메일, 앱(App) 등 다양한 경로로 제공받던 고지서를 엠포스트 앱에서 한번에 모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 마켓을 통해 앱을 내려받고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신청하면 익월 고지 분부터 무상으로 모바일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요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아이' 페이지와 연동돼 납부도 가능하다.
또한 최근 6개월간 관리비 청구내역을 전기세, 난방비, 수도세 등 항목별로 비교할 수 있다.
LG CNS는 엠포스트를 통해 통신요금, 카드명세서, 도시가스요금, 세금고지서, 건강보험료 등 총 38개 기업의 고지 및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달 약 1천만건의 고지서를 발송하고 있다.
LG CNS 서비스사업담당 손준배 상무는 "가계 지출의 중요 부분을 차지하는 아파트관리비도 엠포스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엠포스트를 통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