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8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 1위 선정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등 브랜드 경쟁력 입증

[이영은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소비자들의 구매 의향을 측정하는 구매의도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T’Station)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마트 케어(Smart Care)' 서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부터 포르쉐까지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우디 TT, 포드 머스탱 등 스포츠카와 SUV 등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영역을 확대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8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글로벌 톱 티어 타이어 기업답게 최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로,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3개 산업, 117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이영은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8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 1위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