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 업체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 앱 성능 분석툴 업체 리틀아이랩스(Little Eye Labs)를 인수했다고 IT매체 테크크런치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수금액은 1천만~1천500만 달러로 알려졌다.
리틀아이랩스는 인도 방갈로르에 거점을 둔 모바일 앱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앞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개발팀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리틀아이랩스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페이스북 본사로 이동해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툴을 만들 예정이다.
테크크런치는 지난달 페이스북이 리틀아이랩스와 인수 협상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협상이 타결돼 리틀아이랩스가 페이스북의 한 식구가 된 것이다.
이번 인수는 페이스북의 모바일 전략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모바일 이용자 비중이 커지자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파스를 비롯한 모바일 관련 업체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리틀아이랩스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페이스북 서비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테크크런치] Indian Startup Little Eye Labs Confirms Its Acquisition By Facebook, Deal Worth $10-$15M안희권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