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 2013년 첫 전략기획투자협의회 개최


[유주영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김재홍 차관, 박희재 전략기획단장 공동 주재로 민관협의체인 '전략기획투자협의회'의 첫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박희재 단장 취임 등 제2기 전략기획단이 출범한 이후 처음 개최하는 회의로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R&D예산편성(안) ▲산업핵심기술개발 추진계획 ▲2013년 전략기획단 업무계획 등 3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홍 차관은 "산업기술정책은 산업현장에서 기업이 R&D를 통해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핵심 수단으로 R&D 투자방향을 어떻게 설정하냐가 성패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박희재 단장은 "중소․중견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기술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기업의 육성전략 마련과 실질적 R&D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회의 안건은 우선 2014년 산업부 R&D 투자방향으로, 예산안은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 구현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국가 연구개발에 발맞춰 신성장동력, 창의산업, R&D혁신역량 확충사업에 중점을 두어 편성될 계획이다.

또 '산업핵심기술개발 추진계획' 안건을 상정하여, 산업경쟁력 제고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2014년도 중장기 과제기획 추진방안 마련도 논의됐다.

마지막으로 논의된 전략기획단 2013년 업무계획에서는 제2기 전략기획단의 비전은 ‘산업기술 R&D 체질개선 및 역량제고를 통한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임을 밝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히든챔피언을 육성하고, ▲제6차 산업기술혁신계획(2014~2018)에 적극참여해 산업기술 R&D 예산 투자를 최적화하고, ▲산업기술 R&D 전략방향을 일원화하고 ▲시장지향적 산학연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4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민간의 R&D정책 수요 및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관 공동의 전략기획투자협의회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주영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 2013년 첫 전략기획투자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