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는 18일 초고성능 타이어 'N8000'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우토빌드 스포츠카는 ADAC(아데아체)와 더불어 세계적 자동차 전문지로 손꼽히는 아우토빌트의 자매지로, 스포츠카 중심의 UHP(초고성능) 제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총 8개 글로벌 톱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상에서 핸들링, 제동, 소음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N8000은 짧은 제동거리와 안정적인 사이드 강성, 정숙성과 승차감이 잘 조화된 멀티성능 타이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에서 우수한 안정성을 보이며 '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N8000은 넥센타이어가 고속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춰 내놓은 비대칭 UHP 타이어로, 탁월한 최종 안정성과 응답성을 지녔다.
한민현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부사장은 "이번 제품 테스트 결과는 그동안 넥센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