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창완기자]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는 9일, 본사가 HP의 원격 영상회의 솔루션인 ‘할로 제품군’과 관리형 서비스 수행 파트인 비주얼 협업 사업부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폴리콤은 영상 UC솔루션과 텔레프레즌스 분야에서 HP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HP의 웹OS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폴리콤의 영상 회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폴리콤은 비주얼 협업 제품과 기술력을 보강, HP에 모바일, 데스크톱, 룸 및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등을 망라하는 UC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HP는 개인 및 그룹형 UC 장비, UC 인프라스트럭처, UC 매니지드 서비스, 음성 및 영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폴리콤의 UC 솔루션 재판매와 UC 솔루션을 위한 시장공략 방안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폴리콤은 자사의 영상 콘퍼런스 역량과 HP의 네트워킹,글로벌 영업망의 결합으로 인수에 따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며 수익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폴리콤의 앤드류 밀러 CEO는 "폴리콤은 HP의 비주얼 협업 사업부 인수와 양사의 협력 강화로, 고객들에게 뛰어난 사용 경험과 상호운용성, 투자 보호, 영상 회의 제품의 손쉬운 구축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수 작업은 공식적인 승인과정을 거쳐 오는 3분기 내에 마무리될 전망이다.
방창완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