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엠엔소프트, 새 도로명 주소 지원 플레이맵 출시


내년 1월 법정 주소로 사용되는 새 도로명 주소 정보 활용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미 지난 10월부터 전자지도 맵피와 지니에 새 도로명 주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플레이맵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새 도로명 주소를 지도 위에 표시 및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지도 위에 보이는 건물의 주소를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화면 UI를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했으며, 친구들과의 목적지나 위치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위치 SMS 보내기 기능을 지원한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모바일 LBS팀 박양균 팀장은 "새 도로명 주소의 법정 시행이 8개월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아직 많은 사람들이 시행 여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업데이트가 새 도로명 주소에 익숙해지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맵 업데이트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이달 중 티스토어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9년 7월에 처음 선을 보인 플레이맵은 현대엠엔소프트의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과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이 결합된 LBSNS(LBS+SNS) 애플리케이션이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30여만건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했으며, 매월 약 6만건 이상의 포스트가 등록되면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박웅서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엠엔소프트, 새 도로명 주소 지원 플레이맵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