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황중연 www.kisa.or.kr 이하 KISA)은 대학의 정보보호 관련 학과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교재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KISA의 '사업전략 2010' 중 정보보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과제의 일환으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보호 전문 인력의 공급체계 확립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교육교재는 정보보호 전문가와 학계 교수의 자문을 거쳐 사용자 수준에 맞는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KISA에서 운영 중인 '정보보호기술 온라인학습장(www.sis.or.kr)'을 활용해 실습 과정을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정보보호 주요과목인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정보보호론 4종으로 교재를 구성, 정보보호전문가 자격증(SIS)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관심있는 대학 또는 학과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정보보호기술 온라인학습장 홈페이지(www.sis.or.kr)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뒤 교육교재를 신청하면 된다.
KISA 관계자는 "정보보호인력 수요에 비해 대학 및 기타 교육기관에서는 정보보호관련 심화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교재와 실습 교육이 부족하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정보보호기술 온라인학습장을 이용, 학과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작년 ▲순천향대 ▲경희대 ▲단국대 ▲국립목포대 등과 정보보호 인력양성 관련 협약을 체결, 학생들에게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소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