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AI센터, 이너버즈와 이미지·영상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술 고도화 위해 양사 협력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센터장(좌측)과 임정혁 이너버즈 대표가 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센터장(좌측)과 임정혁 이너버즈 대표가 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AI센터(한우진 센터장)와 이너버즈(임정혁 대표)는 '이미지 및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3일 열린 협약식에는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센터장과 임정혁 이너버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MOU를 계기로 차별화 된 AI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기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제품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AI센터는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AI기술의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술 연구 개발에 기술적 향상을 기대한다는 게 센터 측 설명이다.

이너버즈는 한국인 얼굴 사진 100만장과 1만개 이상의 영상 클립 데이터셋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높은 품질의 디지털 휴먼 영상 콘텐츠를 자동 제작할 수 있는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저해상도 이미지 및 영상을 고해상도로 변환해줄 수 있는 초해상도 기술 등이 대표적이다.

임정혁 이너비즈 대표는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와의 파트너십은 기술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이너버즈의 향후 로드맵을 크게 진보시킬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스마일게이트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현재 디지털 휴먼 업계의 표준 퀄리티를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센터장은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술 관련하여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이너버즈와 협력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고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는 공동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버추얼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AI센터, 이너버즈와 이미지·영상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