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3 신년사]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고객 동맹·혁신·전문성 제고 당부"


2023년도 신년사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이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에도 고객 동맹과 전략적 혁신, 전문성 제고를 통해 본업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는 G.I.D.P(Global, Investment, Digital, Pension) 초격차 전략에 따라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으로 사업 환경은 도전의 연속이었지만, 해외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혁신기업 투자를 지속하면서 장기 성장의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에도 고객 동맹과 전략적 혁신, 전문성 제고를 통해 본업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당부했다. [사진=미래에셋]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에도 고객 동맹과 전략적 혁신, 전문성 제고를 통해 본업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당부했다. [사진=미래에셋]

이어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당사 해외주식은 1조8천억원, 연금자산은 5조1천억원 순증했다. 그동안 글로벌 자산배분과 연금 자산 증대를 꾸준히 선도해온 만큼 이러한 투자 문화의 변화는 반갑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투자하고 평안한 노후를 위한 자산을 축적할 수 있도록 시장상황과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좋은 상품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도 높은 시장 금리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으로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된다"며 "하지만 전 세계 자산 가격이 조정되는 과정에서 더 큰 성장의 기회도 보인다. 보다 혁신적인 전략을 세워 비즈니스 초격차를 확보하고, 글로벌 탑 티어 투자은행(IB)으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동맹 강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전략적 혁신 추진, 투자전문가로서의 전문성·경쟁력 제고 등 3가지를 당부했다.

최 회장은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을 위하여 존재한다. 특히 금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신뢰라는 것을 기억하며 높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사업을 해 달라"며 "고객의 불편과 니즈를 공감하고 적극 반영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객의 최접점에 있는 영업점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지원부서는 현장의 의견을 잘 반영해 고객 감동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이어 "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은 고객이 미처 알아채지 못한 니즈까지도 먼저 파악해 제공한다고 한다"며 "우리는 디지털 전환과 AI 기술개발을 더욱 강화해 혁신과 성장의 미래를 선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략적 혁신은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의 근간이 되는 비즈니스를 재정립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는 것을 말한다. 비즈니스 한계를 규정하지 말고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며 "항상 소통하자. 우리가 하는 비즈니스는 대부분 둘 이상의 조직과 연계돼 있다. 전략적 혁신을 하려면 조직 간 소통과 협업은 필수라는 것을 기억하자"고 했다.

최 회장은 "미래에셋증권을 선택한 고객은 퀄러티(Quality) 있는 상품과 수준 높은 컨설팅,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한다"며 "직무에 상관없이 우리는 모두 투자전문가로서 고객을 대면해야 한다. 디지털자산이나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같이 새로 부상하고 있는 비즈니스로 업무를 확장해 본인만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거센 파도가 유능한 뱃사공을 만든다'라는 말처럼 미래에셋증권은 대내외 경제 여건이 어렵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도전해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 동맹과 전략적 혁신, 전문성과 경쟁력 제고'는 위기를 기회로 빠르게 전환하고, 우리 본업의 경쟁력을 높여 더 멀리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각 조직은 견고한 성장을 위해 전사 리스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경선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3 신년사]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고객 동맹·혁신·전문성 제고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