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물산, 포스코·롯데건설과 층간소음 해결 손잡았다


기술·공법 공동 개발에서 적용까지 최적의 솔루션 도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건설사들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협업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문제인 층간소음 해결에 힘을 모은다고 4일 밝혔다.

각 사 경영진은 심각한 사회 문제인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서는 업계의 협업이 필수적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층간소음 저감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해 신속하게 현장에 적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건설사들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사진=삼성물산]
건설사들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사진=삼성물산]

3사는 우선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축적해온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데이터 등 핵심 역량을 상호 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층간소음 기술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사간 강점을 한데 모아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3사는 내년 말까지 층간소음을 크게 줄이면서도 경제성까지 확보한 최적의 층간소음 저감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개발된 기술과 공법 검증을 위해 연구시설과 장비 등 각 사가 보유한 자원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주택 현장을 공동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3사는 건설업계는 물론 산업계, 학계 등 외부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무엇보다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솔루션을 공개하고, 층간소음 관련 기준 수립과 정책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물산, 포스코·롯데건설과 층간소음 해결 손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