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레노버,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4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한국레노버,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4종 출시

한국레노버가 전문가를 위한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보다 스마트한 기술로 생산성을 높이고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패드 P16 1세대 [사진=한국레노버]

새로 출시된 워크스테이션은 ▲씽크패드 P16 1세대 ▲씽크스테이션 P360 울트라 ▲씽크스테이션 P360 타이니 ▲씽크스테이션 P360 타워 등 4종이다. 제품 모두 엔지니어, 디자이너, 개발자 등 전문 사용자를 위한 강화된 성능을 갖췄다.

◆ 코웨이, 고용부와 함께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 참가자 모집

코웨이가 ESG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를 진행, 오는 3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코웨이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는 청년들의 직무 역량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홈케어 분야 세일즈마케팅, 대고객 서비스 등 실무 경험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는 ESG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공동 진행한다.

◆ 캐리어에어컨·캐리어냉장,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이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 1개를 포함해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는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 및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이나 제품에 주어진다.

캐리어에어컨 올 뉴 에어로 18단 에어컨, 올 뉴 18단 와이드 공기청정기, 캐리어냉장 의약품 냉장고(왼쪽부터) [사진=캐리어에어컨]

'올 뉴 18단 와이드 공기청정기'가 최고의 상인 에너지 대상을 받았다. '인버터 의약품 냉장고'가 에너지 절약상을, '올 뉴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 롯데하이마트, 민·관 합동 소형 폐가전 수거체계 개선 업무협약 체결

롯데하이마트가 한국환경공단,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삼성전자, LG전자와 함께 '민·관 합동 소형 폐가전 수거체계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폐전기·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에 참여해 자원 순환에 앞장선다.

롯데하이마트는 폐전기·전자제품 수거와 인계, 오프라인 판매 매장에 소형 폐전기·전자제품 전용 수거함 설치 및 운영, 제품 판매 시 폐전기·전자제품 분리배출 안내 및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세라젬, 나태주 시인과 문화 콘텐츠 개발 협력

세라젬이 세라제머 서울타운에서 나태주풀꽃문학관과 문화 프로그램·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나태주풀꽃문학관은 관람객들이 문학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나태주 시인이 직접 강의를 하고 담소도 나누는 등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세라젬 나태주 시인과 문화 콘텐츠 개발 협력 [사진=세라젬]

세라젬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태주풀꽃문학관과 나태주 시인의 시문학을 활용해 문화 콘텐츠 개발과 다각화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총괄 기획은 '모노반 콘텐츠 디자인 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레노버,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4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