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신세계百, MZ고객 위한 역대급 제휴카드 출시
신세계와 BC카드는 오는 16일 2030세대 큰손을 위한 제휴카드 5종을 출시한다. 백화점 잠재적 VIP로 떠오른 MZ세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쇼핑 할인과 OTT 서비스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휴카드는 신세계BC 바로 '세븐 플렉스 카드', 신세계BC 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 신세계BC 바로 콰트로 플러스 카드, 신세계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 신세계BC 바로 아시아나 플러스 카드다.
그 중에서도 신세계BC 바로 세븐 플렉스 카드는 럭셔리 시장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고객들을 타깃으로 5종의 제휴카드 중 역대급 할인율을 제공한다. '영 앤 리치' 고객을 위한 제휴카드로 SSG PAY 등 간편결제 등록 시 7%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7% 할인율은 신세계백화점 제휴카드 중 가장 높다.
◆ CU, 220만원 맥켈란 양주 판다
CU가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준비한 '어메이징 딜' 이벤트를 통해 220만원 상당의 '맥켈란 리플렉션'을 16일 내놓는다. 어메이징 딜은 일명 '레어템'이라고 불리는 희소 상품들의 구매 기회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 방식의 이벤트다.
지난주에 오픈한 위스키 맥켈란 레어캐스크(6명)는 19세 이상만 응모할 수 있는 나이 제한이 있었음에도 9천45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CU의 자체 픽업 서비스인 편PICK을 이용한 고객들에게 추가 응모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이번 달 '편PICK' 이용건수는 전월 동기(1일~13일) 대비 163.8%나 급증했다.
이달 16일~21일 럭키 드로우를 진행하는 맥켈란 리플렉션은 220만원의 고가 위스키로 뛰어난 맛뿐만 아니라 독특한 보틀 및 케이스 디자인 덕분에 진열용 상품으로 유명하다. 다음 어메이징 딜 상품은 '틸링 30년 싱글몰트'가 예정되어 있다.
◆ 세븐일레븐∙미니스톱 통합 e스포츠대회 개최
세븐일레븐은 15일부터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양사 임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2회 세븐컵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종목은 카트라이더, 배틀그라운드, 오목 등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 대회는 e스포츠를 통해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소통하여 '원팀(One Team)'을 만들어 가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팀 구성 시 양사 임직원을 각각 최소 1인 이상 포함하는 합동팀 구성을 적극 권장하고, 합동팀이 우승 시 추가 상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대회는 총 160개팀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9일까지 치러진다. 우선 21일까지는 각 종목별 20개 팀을 선발하는 예선전이 진행되며 이후 28일까지 각 종목별로 선정된 20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본선을 치른다. 마지막으로 29일에는 종목별 최종 결승전이 열린다.
◆ 아워홈,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아워홈은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2007년부터 매년 시장성, 기능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아워홈은 기존 두부 포장 용기에 재포장 기능을 더한 '리클로저블 두부 캡'을 출품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두부 구입 후 재보관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생 상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소비자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기획했으며, 타사 두부 용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용 구조로 설계했다. 세척 후 재사용은 물론 안정적인 캡 구조를 활용해 기능성을 확보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부 재보관 시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두부 캡을 사용하면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단일 폴리프로필렌(PP) 재질로 제작한 일체형 제품으로 재활용 용의성도 높였다.
◆ 동아에스티,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 및 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각종 시설 및 단체에 대한 지원 등을 통해 사회복지를 증진하고, 인류복지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진로 두꺼비 X 골프존' 협업 상품 출시
하이트진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이 협업해 게임시 사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스크린골프가 MZ세대에게도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하이트진로와 골프존이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은 총 3종이다. 게임 전반에 캐릭터가 적용되는 '두꺼비 테마상품'과 볼의 궤적을 알려주는 '볼꼬리', '패키지 상품(테마상품+볼꼬리)'으로, 두꺼비 캐릭터로 각자의 개성을 표현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꺼비 테마상품 선택시 두꺼비의 응원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버디, 나이스샷 등 플레이 상황에 맞춰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가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골프존 통합앱의 메인화면과 프로필을 두꺼비 캐릭터로 꾸밀 수도 있다.
◆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육상 꿈나무 유망주 후원 장학금 전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대한민국 육상 발전을 위한 '육상 꿈나무 유망주 경기력향상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두 선수를 비롯해 bhc 임금옥 대표, 대한육상연맹 임대기 회장, 김정봉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웃백은 지난 14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대한육상연맹에서 육상 꿈나무 유망주 오소희(인화여자중학교 3학년), 최명진(이리동중학교 2학년) 선수에게 각 500만원씩, 총 1천만원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오소희 선수는 멀리뛰기와 단거리(200m) 두 종목에서 활약하는 육상 꿈나무로 대한체육회가 선정한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대주'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오 선수는 지난 4월에 열린 '제51회 전국종목별육상선수권'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최명진 선수는 어릴 때부터 초등부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100m와 200m 단거리에서 두각을 나타낸 유망주로 지난 '제50회 추계전국중고육상대회'에서 각각 1, 3위를 차지했다.
◆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한미약품은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리포트를 발간했으며,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또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하며 구체적인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록했다.
◆ LG생활건강, 여성을 위한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 출시
LG생활건강의 물티슈 브랜드 '네모난 물'에서 소취·항균 효과로 불쾌한 냄새 고민은 해소해 주고, 피부의 건강한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를 출시했다.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는 소취 및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여성들의 생리 주기는 물론 잦은 분비물로 고생하거나 요실금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한 물티슈로,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특히, 약산성으로 피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성들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는 만큼 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처방됐다. 덴마크 산 유산균 배양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는 물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피부 자극 고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끈적임 제거 테스트를 완료해 사용 후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아 찝찝함 없이 상쾌하게 사용 가능하고, 100% 식물유래 플루셔블 원단을 적용해 변기 막힘 걱정 없이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다.
◆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그랜드 오픈식 개최
이랜드가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15일 오전 10시에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의 그랜드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그랜드 오픈식 행사는 윤후덕 국회의원과 김경일 파주 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박관선 헤이리 예술마을 이사장, 백순실 블루메미술관 관장, 이수문 화이트블럭아트센터 회장, 이웅배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등 파주시 및 문화미술업계 관계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헤이리 예술마을에 또 하나의 문화명소가 탄생한 것은 국내외 문화계의 발전을 위해 축하할 일"이라며 "갤러리 오픈을 계기로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미술 작품'을 매개로 헤이리 예술마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전시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김승권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