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인천 계양을 전략공천…민주 선대위원장도 맡는다[상보]


당 지도부 요청에 동의…11일 선대위 출범식 참석할 듯

지난달 3월 10일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을 마치고 실무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지난달 3월 10일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을 마치고 실무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6일 이재명 상임고문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로 공천했다. 이 고문은 이번 6월 지방선거 선거대책위원회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당 지도부가 이 고문에게 출마를 요청했으며 이 고문이 이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계양을과 함께 이 고문의 유력한 출마가 예상되던 성남 분당갑에는 김병관 전 의원을 공천했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도 이날 분당갑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분당갑에는 전직 IT 기업인 출신 정치인들의 대결이 예고됐다.

이 고문의 계양을 출마가 안정적인 당선을 노렸기 때문이라는 지적에 고 대변인은 "결코 계양을 녹록한 곳 아니라는 여론조사 결과도 있다"고 반박하며 "이 고문이 (선대위원장으로서) 전체 선거판도 리드해야 하기에, (이 고문의) 계양을 출마와 당선을 통해 인천과 여타지역까지 효과가 미칠 수 있도록 하고자하는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 지방선거 선거대책위원회는 오는 11일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고 대변인은 이 고문도 선대위원장으로서 참석할 예정이며,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과 함께 선거를 이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인천 계양을 전략공천…민주 선대위원장도 맡는다[상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