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스텔란티스 코리아에 요소수 독점 공급


엄격한 품질 관리 통해 최상의 요소수 공급…"신뢰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롯데정밀화학은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를 지프(Jeep)·푸조(Peugeot)·DS 브랜드의 한국법인인 스텔란티스 코리아에 순정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의 유록스 생산 설비. [사진=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의 유록스 생산 설비. [사진=롯데정밀화학]

이번 스텔란티스 코리아와의 계약을 통해 유록스는 국내 공식 판매되는 모든 지프와 푸조, DS 디젤차에 이용되는 요소수를 순정 부품으로 지속 공급하게 됐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스텔란티스 코리아의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요소수를 공급해 신뢰를 이어가겠다"며 "최근 불량 요소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데, 오랜 기간 시장에서 검증된 정품 요소수 사용으로 피해를 입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선택적 촉매 환원(SCR)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유록스(EUROX)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BMW·볼보·스카니아·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면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오유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스텔란티스 코리아에 요소수 독점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