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방송미디어 산업 현장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산업체와 교육생 간 연계…인턴십 형태로 진행

 [사진=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방송미디어 산업체 취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과기정통부는(장관 임혜숙)와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산업체 및 교육생을 모닙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방송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와 교육생 간 연계를 통해 현장실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관련 산업체와 방송미디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이다.

산업체 모집분야는 방송기획, 촬영·연출, 후반편집(CG), 5세대(5G) 실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조명·무대 등 방송미디어 전 분야에 걸쳐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생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올해 교육 기간은 기존 1개월에서 4개월로 확대, 인턴십 형태의 실무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참여 교육생은 산업현장에서 방송미디어 기업의 중장기 실무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실무능력 향상과 함께 경력개발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은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수요 맞춤형 우수인재 확보가 용이하고, 직접 채용으로 연결 시 신규 채용 및 재교육에 대해 절차단축·비용절감 효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참여 대학생은 산업체 현장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대학별 내규에 따라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게 되며, 선발된 교육생은 매월 소정의 활동수당 등을 지원받게 된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한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현장 교육과 실무역량 중심의 교육지원을 강화해 산업계 요구 인력과 구직자의 역량 간 불일치 현상(미스매칭)을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참여 교육생 지원신청은 오는 7일부터 7월 16일 자정까지,

기업 지원신청은 이달 말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심지혜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방송미디어 산업 현장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