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나생명, 사회공헌기금 100억원 출연


매년 전년도 당기순이익 3%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

라이나생명 본사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본사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니어 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전년도 당기순이익의 3% 안팎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19년과 2020년에는 각각 120억원, 100억원을 사회공헌기금으로 라이나전성기재단에 출연했다.

라이나생명은 2013년 설립된 라이나전성기재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은 어려운 이웃에게 재정적 도움을 주는 1차원적 활동에서 벗어나 사회공헌에 대한 문화를 형성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해 전파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 역시 라이나생명에서 출자한 기금을 바탕으로 '라이나50+어워즈'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지원' 등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니어에게 공연무대를 제공하는 '꿈의 무대'와 50+세대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교육시설인 '전성기캠퍼스', 시니어를 위한 매거진 '전성기' 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3% 정도의 기금 출연을 해오고 있다"며 "기부로만 끝나지 않도록 사회공헌방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나생명, 사회공헌기금 100억원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