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추석 앞두고 '상생활동' 강화…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이천·청주 지역 농축특산물 및 생활용품 세트 온라인 판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SK하이닉스가 추석을 앞두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 상생 활동을 강화한다.

SK하이닉스는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구매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으로는 농축 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추석을 앞둔 중소협력사들의 거래분에 대해 대금 결제일을 추석 연휴 이전으로 앞당긴다. 대금 지급 규모는 1천500억 원에 달한다. SK하이닉스는 "대금 조기 지급으로 인해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회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구매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으로는 농축 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구매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으로는 농축 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하이닉스]

또 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이천, 청주 지역 농축특산물 및 생활용품 세트를 온라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명절마다 이천과 청주 사업장에서 오프라인 지역 특산품 장터를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SK하이닉스는 지난 4월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사들을 위해 납품 대금 지급을 월 3회에서 4회로 확대하는 등 상생프로그램을 강화한 바 있다. 중소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저금리 '동반성장' 펀드 3천억 원, 무이자 '납품대금지원' 펀드 700억 원 등 총 3천700억 원의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추석 앞두고 '상생활동' 강화…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