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CA, 해외 동포 위해 '국내 방송 2천여회 무상 보급'


6개국 24개 한국어방송사에 지원…우리 방송 시청권 보장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해외동포들의 우리 방송 시청권 보장을 위해 국내 우수 방송 프로그램 2천여회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KCA)은 이달부터 2021년 6월까지 1년간 해외한국어방송사에 국내 우수프로그램 방영권을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2일 발표했다. 올해 방영권지원 대상은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케냐, 중국, 몽골 등 6개국, 24개 해외한국어방송사로, 51편 2천305회 국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방홍보원, 국악방송, 산업방송 등으로부터 우수프로그램 11편을 무료로 제공받고, 해외한국어방송사의 요청으로 KNN, TBC 등 지역민방의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구매·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지원은 KCA가 2010년부터 매년 해외 현지 동포들의 우리방송 시청권 보장을 위해 국내 우수 방송프로그램을 구매·무료제공을 통해 해외 한국어방송사에 보급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이를 통해 해외한국어방송사의 콘텐츠 수급 문제를 해소하고 국내 방송콘텐츠의 해외유통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KCA는 "해외한국어방송사가 해외 동포들에게 우리 문화와 우리언어를 전수하여 민족정체성을 드높이고 한류 확산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보다 충실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CA, 해외 동포 위해 '국내 방송 2천여회 무상 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