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엇,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신규 캐릭터·맵·게임 모드 등 새로운 플레이 환경 제공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1인칭 슈팅(FPS) 게임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발로란트는 지난해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한 게임이다.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 재산권(IP)을 사용한다.

5대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를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도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비공개 테스트(CBT)는 이달 29일 종료되며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선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해왔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명을 돌파하는 등 플레이어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애나 던런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는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전세계 플레이어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또 PC방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에 대한 안내가 추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발로란트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으로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김나리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