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GA, 최대주주 등 지분 추가 취득…"주주가치 제고"


지난달 장내 매수 통해 32만주 추가 매입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SGA는 자사 최대주주 보이스아이가 지난달 장내 매수를 통해 32만주를 추가 매입 했다고 4일 발표했다.

등기임원·기타 특수관계인들의 장내매수 수량까지 더하면 지난달 장내에서 34만주를 취득해 발행주식총수대비 0.71%에 해당하는 경영권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

지난해 지분 인수를 통해 SGA의 최대주주가 된 보이스아이는 바코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음성변환 정보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SGA 계열사들과 함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최대주주 등록 이후에도 장내·장외 매수를 통해 추가 지분을 확보하는 등 경영권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SGA는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했으며, 올해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주식병합과 준비금 결손보전 등의 기업 가치 상승 정책을 적극 시행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이익 발생분부터는 배당재원으로 확보하고자 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은유진 SGA 대표는 "국내외 경기둔화 여파로 인해 지난해부터 회사 가치 대비 과도하게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대주주·등기임원들의 자사주 매입은 경영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주가부양·주주친화정책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은유진 SGA 대표 [제공=SGA]
은유진 SGA 대표 [제공=SGA]

최은정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GA, 최대주주 등 지분 추가 취득…"주주가치 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