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니Tips] NH농협은행,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일자리기업론과 사회적기업론, 자영업자론 등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기업 등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일자리기업론과 사회적기업론, 자영업자론 등 보증서담보대출 신상품 3종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농협은행은 보증기금에 약 57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와 기보는 이를 재원으로 보증서를 발급해 총 82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 지원한다.

일자리기업론의 지원대상은 ▲일자리창출(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 ▲창업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2030 스사트업 기업 ▲청년고용·창업기업 등이다. 사회적기업론은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 인증) ▲소셜벤처기업 ▲협동조합·자활기업·마을기업 등이 대상이다. 자영업자론은 ▲영세자영업자(매출 5억원 이하) ▲성장정체기 자영업자 ▲사업실패 후 재창업 자영업자가 해당된다.

NH농협은행의 모델인 배우 정해인이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의 모델인 배우 정해인이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유윤대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든든한 동반자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농협은행은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은행으로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니Tips] NH농협은행,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