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지난 19일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 블록체인 산업과 관련 연구 및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관련 연구와 전략 수립,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강의, 공동연구 등 상호 이익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인터넷, 모바일 시대에 이은 또 하나의 큰 파도인 블록체인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회사로 코인마켓캡 상위 100위권에 유일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전략적 파트너다.
앞으로 ICON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 및 다양한 댑(DApp) 개발에 더욱 전폭적으로 나설 계획으로 재직자수가 작년 말까지 6명에 불과하였으나 2018년 9월 말 기준 50명까지 늘어날 정도로 공격적으로 인재 확보 및 기술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블록체인 데모데이 '뉴 키즈 온더 블록체인', ICO정보포털 'ICO랭크', 블록체인 동영상 미디어 '블록체인 세상', 블록체인 컨설팅 '디넥소',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을 운영하며, 마케팅, 미디어, 컨설팅, 엑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다.
특히 마케팅 분야의 경우 애드포스 인사이트의 전신인 포커스엠 시절부터 다져온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 생태계 모든 구성원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광고 생태계 '위블락'을 준비 중에 있다.
이날 행사에서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는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의 MOU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중 하나인 블록체인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