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올해 첫 출범하는 '레드 크리에이터'는 대학생들이 기아차의 마케팅과 고객 경험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기아자동차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젝트이다.
서포터즈 지원은 19일부터 5월 10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도 확인 가능하다.
선발되는 50명의 대학생들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동안 두 차례의 정기 발표회를 통해 기아자동차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레드 크리에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생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멘토링'으로 팀 별로 기아차 실무진 멘토를 매칭해 전문적인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문제해결 전문가의 1대1 멘토링, 외부전문가의 스토리텔링·기획·자동차산업 관련 강연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참가 대학생들은 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고 자동차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레드 크리에이터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개인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기아차 채용 지원 시 특전 부여 ▲우수팀 장학금 ▲기아자동차 레드 크리에이터 수료증 수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레드 크리에이터 활동에는 ▲with KIA 발대식 캠프 ▲기아차 견학 프로그램 '레드 탐방로드' ▲기아차 시승 체험 '드라이브 번개' 등이 포함되며, 최종적으로 10월에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올 한해 '레드 크리에이터'의 활동 결과물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고객 중심 소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K-서포터즈 공모전에 이어 젊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레드 크리에이터'를 출범하게 됐다"면서 "고객이 보다 만족하는 기아자동차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서온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