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위성 안드로이드 가입 고객의 VOD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간편결제, TV포인트 결제 방법을 도입했다고 17일 발표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VOD를 구매할 때마다 신용카드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신용카드 일반결제나 셋톱박스 비밀번호를 입력해 위성방송 요금에 합산되는 후불결제 방식으로 지불해야 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고객이 휴대폰으로 전송 받은 승인번호를 셋톱박스에 입력하여 이동통신사의 소액결제로 결제금액이 청구되는 방식으로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숙박업소 등 법인 사업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본인의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VOD 구매가 가능해져 위성 VOD 매출 향상이 기대된다.
신용카드 간편결제는 고객이 셋톱박스에 신용카드 정보와 비밀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향후 콘텐츠 구매 시 카드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VOD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다.
평소 고객들이 활용하지 못해 소멸되기 쉬운 신용카드, 멤버십, 주유소 등의 제휴포인트를 TV포인트로 전환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기존 포인트 소멸기간과 상관없이 TV포인트 전환 시점 기준으로 5년 동안 VOD 유료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어 무심코 버려지는 포인트 활용이 가능하다.
도민선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