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구글플레이 매출 3위 국가"


한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퍼블리셔 카카오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지난해 구글플레이에서 한국 소비자들이 일본, 미국 다음으로 돈을 많이 썼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분석 업체 앱애니는 지난해 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를 18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은 전세계 앱 시장 국가별 순위에서(소비자 지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기준 3위, iOS 매출 기준 5위를 기록했다.

한국의 지난해 iOS 및 구글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기준 1위(게임 제외)에 3년 연속 '카카오톡'이 선정됐다. 이어 카카오페이지, 멜론, 푹(pooq) 등 엔터테인먼트 앱이 4~6위를, 넷플릭스가 8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엔 카카오와 네이버의 질주가 돋보이는 한 해였다고 앱애니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자사의 '카카오톡', '카카오 뱅크', '카카오 택시' 등 3개 앱을 다운로드 상위 10위 리스트에 올리며 2017년 한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퍼블리셔(게임 제외)로 꼽혔다. 카카오의 뒤를 이어 네이버가 '네이버', '스노우 셀피 카메라 앱'을 같은 리스트에 함께 올리며 두번째로 한국에서 다운로드가 많이 된 퍼블리셔로 집계됐다.

한편 iOS와 구글플레이의 2017년 다운로드와 수익 랭킹에서 게임 카테고리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앱애니가 게임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2017년에는 중국이 큰 영향력을 발휘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구글플레이 매출 3위 국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