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는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 조회수가 1천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영상이 게재된 지 7주 만의 일이다.
LG전자는 지난 6월 깔끔하기로 유명한 방송인 서장훈씨를 모델로 기용한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1분 18초 분량의 이 영상은 ▲140와트(W) 흡입력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함 ▲마루, 침구, 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코드제로 A9의 다양한 장점을 담아냈다.
코드제로 A9은 광고 영상을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출시한지 3주 만에 1만대가 팔렸다. 2015년에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이 1만대가 팔리기까지 3개월이 걸렸던 것에 비하면 3배 이상 빠르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회전속도가 16배 빠른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특히 LG전자는 바닥 청소 시 청소기에서 나오는 바람이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이어 올 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에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