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혁신을 이끈 성공기업들의 비즈니스 비법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MCS 2017 가 13일 오전 10시 개막했다.
아이뉴스24는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MCS 2017)'를 열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마케팅 기법을 소개한다. 모바일 플랫폼, e-커머스, 콘텐츠 기업 등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선도 기업들의 차별화된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섹션에서는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미디어 커머스 최신 동향과 하반기 전망'을 설명하고 글랜스TV 박성조 대표가 '브랜드 콜라보 콘텐츠 성공 비법'을 전수한다. '티몬이 생각하는 미디어커머스와 새로운 기회'을 주제로 한 티몬 김현수 사업기획실장의 강의도 진행된다.
이들 기업은 히트 콘텐츠의 공식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비법까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진화된 미디어 커머스 성공비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메이크어스 최재윤 이사가 '취향저격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을 강연한다. CJ오쇼핑 서승원 신사업개발팀장의 'SNS를 공략하는 홈쇼핑의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전략'과 SK브로드밴드 이상진 모바일콘텐츠 팀장의 '진화하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성공비법'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우먼스톡 유승재 대표의 '데이터 기반 미디어 커머스 활용전략' 강의도 마련됐다. 키즈웍스 강혜진 크리에이터의 '거부할 수 없는 유혹, 키즈 콘텐츠 제작 비법'과 쇼한 조영훈 대표의 '미디어 커머스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중국 마케팅 전략'도 눈길을 끈다.
주최측 관계자는 "각 기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미디어 커머스의 최신 동향부터 올 하반기 성공 전략을 전망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디어 커머스는 사업과 제품 모델에 따라 변형과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업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각 기업 미디어커머스 관계자 및 개인,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컨퍼런스는 이훈 아이뉴스24 편집대표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모두 9개 선도 기업의 미디어커머스 성공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섹션 별 강연 이후에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이어가게 된다.
윤지혜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정소희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