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은 최근 뉴욕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새 가이드라인에 따른 대응책을 제시하는 등 금융권 보안 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1일 발표했다.
미국 뉴욕주는 매년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 지난 2월 '뉴욕 주 금융기관에 대한 사이버 보안 규정(NYCRR 500)'을 새롭게 발표하고 3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은행, 보험사 등 금융기관은 중요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 조치, 접근통제, 감사, 파일 폐기 등 조치를 해야한다.
그동안 포괄 규제 형태와 달리 구체적인 조치 방안들이 포함되면서 규제 준수를 위한 뉴욕 주 소재 금융권들의 대응도 빨라지고 있는 것.
파수닷컴은 이에 맞춰 글로벌 컨설팅 펌, 법무법인, 보험사, 보안 솔루션 업체 등과 함께 컴플라이언스 대응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며 관련 시장에 주목하고 있는 것.
지난달에는 뉴욕 주 로체스터, 버팔로, 뉴욕 시에서 진행된 로드쇼를 통해 뉴욕 주 소재 금융기관들에게 관련 법규들을 준수하는 구체적인 방안도 소개했다.
이번 로드쇼는 시큐로닉스, 포네몬 연구소,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로리 보험사 등 10여 기관 및 업체와 함께 진행됐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NYCRR 500는 뉴욕주를 시작으로 미국 전체로 확산될 가능성이 큰 규제"라며 "관련 컴플라이언스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내 지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국내 금융권에서도 규제 관련 내용에 대한 올바른 인지와 적절한 대응 방안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며 "파수닷컴이 이에 대한 다양한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오는 12일부터 미국 메릴랜드에서 열리는 '가트너 시큐리티&리스크 관리 서밋 2017'에 참가할 계획이다.
성지은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