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은 16일 서울 청사 연구재단을 방문, 연구재단 사업관리전문가(Program Manager, PM)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홍남기 차관의 연구재단 방문 및 간담회는 2017년도 미래부 업무계획 수립 이후, 연구개발(이하 R&D) 혁신방안 등 주요 정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자리다. 향후 정책의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한 첫 행보다.
홍남기 차관이 그동안 정책 성과 제고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과기창가(科技創可) 현장Talk의 31번째 자리이기도 하다.
PM은 사업관리의 전문성, 공정성 제고를 통한 연구지원의 효과 제고 및 창의적 연구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관리 전문가(Program Manager)다. 2009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학문 분야별로 기초연구본부(6명), 인문사회연구본부(4명), 국책연구본부(10명) 등 총 20명이다.
간담회에서 홍남기 차관은 "정책현장과 연구현장의 가교역할을 하는 연구재단과 PM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연구자 중심 R&D 혁신의 선두에서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남기 차관은 주요 R&D 정책추진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연구기관은 물론, 첨단기술 창업기업과 유망 연구소 기업 등 주요 정책 현장을 연이어 방문할 예정이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