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올해 4월과 8월 2차례 진행 예정... 총 23개 기업 지원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대전‧세종 소재 관광기업과 지역 내 우수 관광 인재 간 매칭을 지원하는 ‘2025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참가기업 모집은 관내 관광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관광 분야 일자리 실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참가기업과 참여 인턴을 모집하며 회차별로 선발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개별 면접 매칭을 통해 채용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대전·세종 내 관광기업’ 또는 ‘관광 관련 상품·서비스로 대전·세종 소재 개인·법인사업자가 등록된 기업’으로 채용이 확정된 기업별 인턴 1명의 인건비 지급과 함께 참여 인턴 대상 관광 관련 역량 강화 교육·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참가기업 모집

사업은 총 2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차 모집에서는 12개 기업을 선정해 약 3개월간 지원하고 2차 모집에서는 오는 9월 열리는 ‘2025 관광 일자리 페스타’와 연계해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약 2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올해 사업은 전년도 참가기업의 의견을 반영해 지원 기업 수를 확대하고 인턴들에게는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관광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대전·세종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