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위 정기회 참석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은 1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제3차 정기회에 참석해 특강과 토론에 참여하며 지역소멸 위기 해결을 위한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정기회는 국토연구원 안소연 부연구위원의 ‘생활인구 제도 도입에 따른 고려사항과 발전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인구 감소지역 생활인구 활성화 표준조례안’과 ‘생활인구 산정범위·보통교부세 활용 확대 건의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정명국 의원은 “지방 대도시 역시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일자리 편중 등 구조적인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국가 인구정책과 지방자치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25년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제3차 정기회 모습[사진=대전시의회]

한편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는 지역소멸 대응 관련 현안문제·시책 등에 대한 정책개발과 연구를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특별위원회로 설치됐으며 대전시의회에서는 정명국 의원(국민의힘, 동구3)이 특위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위 정기회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