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최하고 클라우드 코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다임이 주관하는 '2016 구름 코드 챌린지'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28일 발표했다.
'2016 구름 코드 챌린지'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코딩 대회로, 내달 19일까지 3주간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코딩 교육 사이트인 '디지털스쿨백팩'에서 진행된다.
대회 코딩 미션에는 블록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로보 코드, GUI, 텍스트 코딩 등 10여개 이상의 다양한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는 대회 기간 중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접속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각 미션마다 반복 참여가 가능하며 수행한 모든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고득점 순으로 초·중·고 부문별로 1위부터 3위까지 총 9명을 개별 시상한다. 부상으로는 태블릿PC, 샤오미 Mi드론 등이다.
이번 대회는 코다임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교육환경 서비스인 '구름 에듀'를 통해 문제 출제, 테스트, 채점 및 평가 등 대회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과정이 진행되며 이때 필요한 인프라 서비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인 '토스트 클라우드'로 지원된다.
진은숙 NHN엔테터인먼트 기술본부 총괄 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인재 양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코딩 교육은 그 첫걸음이기에 이번 '2016 구름 코드 챌린지'의 후원을 결정했다"며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기술력으로 완성한 '토스트 클라우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향후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실습 환경을 확대하는 데 더욱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