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엔카직영 '홈엔카',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


모바일 앱에서 중고차 구매 계약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이영은기자] SK엔카직영이 중고차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 내에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4차 서비스를 오픈했다.

5일 SK엔카직영에 따르면 홈엔카 4차 서비스는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홈엔카 이용자 전용 페이지 구성 및 관련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의 전 단계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비롯해 ▲홈엔카 서비스 이용 단계 별 페이지 ▲홈엔카 전용 마이페이지 '마이홈엔카' ▲유선 접수 서비스 ▲외국인 구매 상담 서비스 등이 4차 서비스에 추가됐다.

특히 기존 오프라인에서 서면으로만 진행되던 중고차 구매 계약을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했다. 홈엔카 서비스로 중고차 구매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나 앱에서 계약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동 서명이 가능해 구매 계약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홈엔카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PC, 모바일 등 채널 별로 최적화된 화면과 기능도 제공된다. 홈엔카 신청 페이지는 구매하려는 차량의 상세 정보와 보증 서비스를 단계 별로 확인 후 계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마이홈엔카 항목을 신설해 직영차 구매 내역과 결제 진행 상태, 계약서를 홈페이지나 앱 어디서나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온라인 시스템이 낯선 노약자를 위해 SK엔카 직영몰 회원 가입부터 상담 접수까지 유선으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외국인 거주자는 영어, 중국어, 일어 상담 서비스를 통해 홈엔카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홈엔카는 최장 기간 운영된 3차 서비스 종료 후, 좀 더 간편하고 편리한 중고차 구매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간을 거쳐 새롭게 재탄생했다"며 "중고차 구매 의 혁신을 가져온 홈엔카 서비스를 기반으로 좀 더 나은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엔카직영 '홈엔카',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