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기자] 올 가을에는 '블로퍼(Bloafer)'를 매칭한 독특한 드레시 캐주얼룩이 거리를 메울 것으로 전망된다.
블로퍼는 백리스(Backless)와 로퍼(Loafer), 슬리퍼(Slipper)를 합친 단어로 앞은 로퍼처럼 막혀있지만 슬리퍼처럼 뒤꿈치가 없는 슈즈를 말한다. 블로퍼는 착용 시 로퍼를 신은 듯 드레시하면서도 슬리퍼처럼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드러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안한 착용감에 개성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블로퍼의 인기는 이미 상승세다. 27일 롯데닷컴은 블로퍼 슈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 3분기의 매출이 직전분기인 2분기 동기간 대비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은 블로퍼가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앞에서 보면 로퍼의 느낌으로 격식을 갖출 수 있는 데다 신발의 뒤편은 없기 때문에 발목이 드러나는 청바지나 짧은 치마 등에도 쉽게 어울리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이현진MD(상품기획자)는 "블로퍼는 착용하기 편할 뿐 아니라 발꿈치가 뒤로 드러나 시각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며 "최근 뒤꿈치를 접어 블로퍼처럼 연출 가능하도록 선을 낸 로퍼도 출시되고 있어 올 가을 블로퍼 스타일링 인기는 점점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블로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닷컴은 오는 29일까지 '스토리샵'에서 '오늘의 외출을 책임질 데일리슈즈 VS 포인트슈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로퍼를 비롯한 롯데닷컴 단독 콜라보 제품 등 다양한 2016 가을·겨울 슈즈 아이템을 선보인다.
인기상품으로는 유연한 인조가죽 소재로 제작돼 착용감이 편안하면서도 버클 포인트로 멋스러움을 살린 '메리골드 젠느 블로퍼(4만670원)', 레드 컬러에 메탈장식 디테일이 가미된 뮬로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이첼콕스 Loafer Olson(12만1천440원)' 등이 있다.
이민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