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진석 "신공항 백지화 방침, 합리적 선택"


"최근 국토부가 한 일 중 가장 잘한 일 같다"

[이영웅기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정부의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 방침에 대해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호평했다.

정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영남권 신공항 관련 5개 시·도 중진 의원 간담회에서 "최근 국토교통부가 한 일 중 가장 잘한 일 같다"며 "저는 김해공항 확장이라는 표현보다는 김해 신공항이라는 표현을 쓰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대승적으로 정부 발표를 수용하고 뒷마무리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정부도 차질없이 신공항 건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국민 소통에 나서는 등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 불참한 김무성 전 대표의 입장을 전달했다.

정 원내대표는 "어제 김 전 대표와 통화를 했는데 김 전 대표는 정부 발표를 대승적으로 수용해야 한다며 이 의견을 꼭 전해달라고 했다"며 "평소에도 신공항 문제에 대해 정치권이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소신을 밝혀왔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당 지도부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정 원내대표는 "특히 이번에 더민주 김종인 대표와 정의당 심상정 대표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신 데 대해 여당 원내대표로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국정 동반자로서 여야가 함께 대규모 국책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협력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이영웅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조성우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진석 "신공항 백지화 방침, 합리적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