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은기자]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옥션이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A. 태그'의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2일 발표했다.
이번 A. 태그 제휴 서비스에 참여한 공식 브랜드는 리스테린,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아비노베이비, 위스퍼, 페브리즈, 다우니, 질레트 등 총 8개다.
옥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A. 태그 브랜드 이벤트'를 열고 제휴사의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 해당 브랜드의 A. 태그를 증정한다.
옥션은 A. 태그의 특별한 혜택으로 ▲공식 브랜드 전용 10% 할인쿠폰(1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 ▲구매 금액의 10% 스마일포인트 추가 적립(리스테린·뉴트로지나·존슨즈베이비·아비노베이비·위스퍼·페브리즈, 건당 최대 1천포인트) ▲매일 출석 시 스마일포인트 적립(다우니·질레트, 1일 1회 5포인트)을 제공한다.
모바일 옥션 내 '브랜드플러스(Brand+)'와 '쿠폰 포인트 존', '브랜드(Brand)' 탭, 배너 등을 통해서도 공식 브랜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옥션 A. 태그 서비스는 제품에 NFC 기능이 내장된 자석이 탑재돼 있어 반복 구매와 쉽고 빠른 구매를 도와주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운용 체계(OS) 4.0 버전 NFC 모듈이 탑재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NFC 모드를 켠 후, A. 태그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최근 구매한 내역을 확인하고 물건을 주문할 수 있어 쇼핑할 때마다 구매 기록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였다. A. 태그 서비스는 자석을 붙일 수 있는 보드 등에 부착해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옥션 이은지 제휴마케팅팀장은 "옥션의 A. 태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필요한 상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등 사물인터넷(IoT)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대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