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니스트펀드-스마트포캐스트, 마케팅 채널 제휴 MOU


'빅터' 앱 내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 탭 신설

[김다운기자] 핀테크 기반 개인간(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빅데이터 주가 예측 앱 '빅터(Bigta)'를 개발 및 운영 중인 스마트포캐스트와 서비스 마케팅 채널 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MOU 체결을 통해 스마트포캐스트 앱 내에 '어니스트펀드' 또는 'P2P투자상품' 탭을 만들어 회사소개·상품소개 등의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마케팅 협업을 펼칠 예정이다.

어니스트펀드와 스마트포캐스트는 신한금융지주의 핀테크 인큐베이터 신한퓨처스랩 1기 선정 기업이자 지속협업지원 대상 기업으로,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핀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내 기업들 간의 최초 협업 사례라는 설명이다.

스마트포캐스트는 지난 2013년 출범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빅데이터 기반 주가 예측 앱인 '빅터(Bigta)'를 운영하고 있다.

빅터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포털사이트, 뉴스 등에서 발생하는 일 평균 약 180억 개의 방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관심종목의 매수·매도 타이밍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1년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융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신한금융투자와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스타트업간 상생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금융 앱 선도를 달리고 있는 스마트포캐스트와의 협업에 힘입어 더 많은 분들께 P2P 투자상품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주 스마트포캐스트 대표는 "현대 금융 환경이 다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업종간 합종연횡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MOU를 통해 어니스트펀드와 협력해 새로운 금융 환경 정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니스트펀드-스마트포캐스트, 마케팅 채널 제휴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