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연간판매 1만대 돌파


세단, 쿠페, AMG 모델 등 14종 라인업 구축

[이영은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가 연간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30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S클래스 판매량은 지난 29일 기준으로 총 1만228대를 기록했다. S클래스는 2013년 1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총 1만5천600여대 판매됐으며,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4월 서울 모터쇼에서 선보인 이래 4월부터 12월까지 총 930대가 판매됐다.

S클래스는 출시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S클래스는 마이바흐를 포함해 2천700의 고객이 대기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총괄인 디터 제체 회장은 "럭셔리 세그먼트 내 메르세데스-벤츠의 성공과 지속적인 위상은 독보적"이라며 "S클래스 패밀리는 탄생부터 자동차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타일리시 럭셔리(stylish luxury)'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3모델을 비롯하여 세단, 쿠페, 메르세데스-AMG,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4MATIC 모델 등 총 14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영은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연간판매 1만대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