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투자, 스마트포캐스트와 빅데이터 MOU


빅데이터 분석으로 주가 흐름 예측 서비스

[김다운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주가 흐름 예측 기술을 보유한 업체인 스마트포캐스트와 빅데이터 기반 투자 서비스 준비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스마트포캐스트는 빅데이터 기반의 신뢰도 추정 알고리즘 검색엔진 기술 및 온라인 키워드별 관심도 변화분석 및 예측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투자 관심도를 추출해 적정한 매수시점을 제시하는 스마트포캐스트의 '빅터 서비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터는 포털 사이트, 온라인 게시판,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서 주식관련 데이터를 수집한 후,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투자관심도를 산출하고 이것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매수나 매도 의견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다.

머신러닝이란 컴퓨터 프로그램이 스스로 학습해 예측의 정확도를 높여가는 기술로 최근 빅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하는 용도로 각광받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송용태 마케팅본부장은 "스마트포캐스트와의 업무 제휴는 증권사를 통해 투자하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신한금융투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핀테크 기술을 증권과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투자, 스마트포캐스트와 빅데이터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