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쇼핑의 메카이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명동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손꼽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언제나 많은 인파로 북적인다.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한국을 찾은 각국의 여행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손꼽히는 명소이기도 하다.
또 명동은 세계 각국의 수 많은 인파가 모이는 만큼 세계인의 입맛을 만족시켜줄 각양각색의 다국적 대표 맛집들 역시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이 중 세계적인 유명 샤오롱바오 전문점 딘타이펑 명동중앙점은 가장 대표적인 명동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딘타이펑은 '크고 풍요로운 솥'이라는 뜻을 지닌 대만 요리 전문점이다. 이곳은 지난 1993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토랑', 2011년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등 수 많은 수상경력을 자랑하며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까다로운 한국인의 입맛까지 사로 잡으며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특히 TV 프로그램 'tvN 꽃보다 할배 유럽 & 대만편'에서 대만 최고 레스토랑으로 딘타이펑이 소개된 이후 연일 최고 방문객 수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딘타이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메뉴는 샤오롱바오(小籠包)다. 샤오롱바오는 풍부한 육즙이 배어 나오는 만두로, 장기간 숙련을 거친 장인들에게만 만드는 비법을 전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신비함을 더한다.
샤오롱바오는 5g의 얇은 만두피에 육즙이 배어나는 돼지고기 만두소 16g을 넣고, 주름 18개를 일일이 손으로 잡아내는 황금 비율 공식을 거쳐야 비로소 완성된다.
대나무로 만들어진 찜기인 롱쯔에 쪄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입안에 넣었을 때 탕즙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를 기본으로 새우, 닭고기, 게살, 자연송이 등의 신선한 재료로 속을 채워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딤섬 위에 탱글탱글한 새우를 통째로 얹은 꽃모양 딤섬 '새우 샤오마이', 사골의 진한 육수에 최상급의 부드러운 아롱사태를 곁들인 중화권 대표 면요리 '우육면', 부드럽게 튀긴 등심과 담백한 계란 볶음밥의 조화가 별미인 '파이구볶음밥'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딘타이펑은 전 세계 공통 메뉴뿐만 아니라 현지인의 선호도와 입맛에 맞춘 단독 현지화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더욱 폭 넓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국내에서는 국민 외식 메뉴인 짜장면과 탕수육을 각각 해물짜장미엔(한국식), 꿔바로우로 선보이고 있다.
딘타이펑은 현재 명동 중앙점 외에 강남역점, 롯데마트 잠실점, 롯데백화점 수원점, 롯데몰 김포공항점, 타임스퀘어점 등 6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딘타이펑 코리아 김종수 마케팅팀장은 "딘타이펑은 세계 각국 소비자들이 인정한 일품 레스토랑으로,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명소"라며 "올 가을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딘타이펑의 맛있고 풍성한 만찬을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 7길 13, 증권빌딩 2층 ▲예약문의 : 02-3789-2778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연중 무휴 ▲기타 : 전 메뉴 포장 가능, 대형룸 4개 완비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