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트위터코리아(대표 소영산)는 사용자들의 타임라인에서 중요한 트윗을 선별해 하루 2번 푸시 알림으로 제공하는 '하이라이트' 기능을 새로 선보인다고 17일 발표했다.
하이라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타임라인에서 인기가 높은 대화나 인물을 선별해 하루에 두 번씩 푸시 알림을 통해 전달해준다.
이는 트위터 사용자이 트위터에 접속하지 못해도 그동안 벌어진 화제들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바일 트위터 앱에서만 제공된다.
푸시로 전달되는 내용은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계정과 대화, 같은 지역 또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내에서 갑자기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 또는 이벤트다. 또한 사용자와 친한 사람들의 트윗이나, 유명인들의 트윗도 함께 보여준다.
소영선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는 트위터 상에서 이용자들이 주요 화제를 흘려보내지 않고 커뮤니케이션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라며 "이번 기능 외에도 트위터 고유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위터 하이라이트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우선 적용되며 iOS 는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성상훈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