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 인생 이모작 위한 '50대, 이력서 쓰는 아빠'


50대 재취업 위한 실용 노하우…다양한 사례도 수록

[문영수기자] 높아지는 실업률,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 악착같은 취업준비. 20대 이야기가 아니다. 50대 아빠의 이야기다. 50대 초중반에 퇴직하고 취업이라는 정글 속으로 던져진 아빠가 마주하는 현실은 상상보다 더 참혹하다.

50대가 되어 퇴직했건만 100세까지 앞으로 살아갈 날이 40년 이상 남아 있다. 막막하기만 한 재취업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0·30대 청년은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 도전할 수 있지만, 50대 아빠에게는 그럴 기회가 없다. 처음부터 세심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 성공적인 인생 이모작을 위해서는 현명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신간 '50대, 이력서 쓰는 아빠'는 재취업을 준비하는 50대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지침에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제도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마우스 품을 팔아라', '어깨의 힘을 빼라', '이력서는 항상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라' 등 노하우가 실려 있다.

사실 50대 아빠가 20대 청년 사이에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힘들기는 해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50대 아빠의 서글픈 현실을 훔쳐보고 그들이 고난을 극복한 과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가족을 부양하는 가장에게 직장을 잃는 것은 마치 시한부 선고라도 받은 것처럼 커다란 스트레스다. 그래도 쓰러져 울고 있을 수만은 없다. 앞으로 살아갈 날이 까마득한데, 한 발자국이라도 더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인생이 마라톤이라면 이제 겨우 반환점이다. 지금까지 온 만큼 앞으로 더 나아가야 하는데, 다시 달리기 전 잠시 숨을 고르는 것은 어떨까? 물도 마시고 땀도 닦고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기도 하면서, 지금부터 달려야 할 트랙을 조심스레 점검할 필요가 있다.

(박영재 지음/국일미디어, 1만2천800원)

문영수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 인생 이모작 위한 '50대, 이력서 쓰는 아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