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16주년 기념 바리스타 500명 공채


20대 이상 성인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각종 복리 혜택 제공

[장유미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의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경기 불황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진행되며 성별, 나이 제한 없이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역장교와 군인가족의 자녀를 비롯해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는 입사전형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은 오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 내 '상시채용'에서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및 인성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8월부터 바리스타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 인근의 매장으로 발령 받게 된다.

바리스타로 발령 받은 후에는 주 5일 25시간 근무하게 되며 일정 기간 경과 후 슈퍼바이저 및 부점장, 점장으로 승진할 기회가 주어진다. 4대보험을 비롯해 설, 추석 보너스, 성과에 따라 상·하반기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근무 시간에 따른 조식 및 심야 귀가 택시비 등의 복리후생도 함께 제공된다.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과정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분야별 전문 부문과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매년 우수 인원을 선발, 추가 인센티브는 물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커피 농가 및 시애틀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취약계층의 채용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http://www.kead.or.kr)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로 거듭나며 과정이 완료되면 거주지 인근의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으로 발령받게 된다.

스타벅스 인사총무팀 주홍식 수석 부장은 "경기불황이 장기화되고 청년실업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청년실업의 해소에 기여하고자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16주년 기념 바리스타 500명 공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