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고프로는 1kg도 안되는 무게에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액션캠 '히어로4 세션(HERO4 Session)'을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히어로4 세션'은 풀HD 및 QHD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은 8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사진 촬영시 초당 최대 10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모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 고프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히어로4'에 비해 크기가 가로 3.8cm, 세로 3.8cm, 깊이 3.6cm로 50%가 작고, 무게는 74g으로 40% 가볍다.
활동 중에 바람 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하우징 없이 방수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물속에서의 녹음 기능이 향상 됐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히어로4 세션'의 마운트, '볼 조인트 버클(Ball Joint Buckle)'은 회전축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를 마운트로부터 탈부착 할 필요 없이 촬영 각도를 변경할 수 있다.
닉 우드먼(Nick Woodman) 고프로 최고경영자(CEO)는 "히어로4 세션은 그 동안 쌓아온 고프로의 노하우가 결합돼 간편한 동영상과 사진 촬영의 솔루션을 제공"며 라며 "특히 이번에는 사운드의 품질도 화질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고려해 바람이 강한 환경이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우수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가격은 49만5천원. 12일부터 고프로 매장과 고프로 공식 웹사이트 (http://ko.gopro.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