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페24 창업센터, 中 광저우점 오픈


현지 무역부터 온라인몰 운영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혜택 제공

[장유미기자] 국내 각지에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지원해온 카페24 창업센터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대 중국 무역 확대를 위해 중국 광저우에 진출했다.

19일 심플렉스인터넷은 17번째 카페24 창업센터를 광저우에 열었다고 발표했다.

광저우는 소비재 중심의 대형 마켓과 생산라인이 발달해 중국의 무역 메카로 불린다. 중국 고객 공략과 연구를 위해 광저우에 사업 거점을 세우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이들이 카페24 창업센터 광저우점에 입주할 경우 해외 사무공간을 구하는 불편과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페24 창업센터 광저우점은 '쓰산항'과 '싸허', '꾸이화강' 등 현지 최대 규모의 마켓들과 가까우면서 한국 기업들이 많은 '웬징루' 거리에 위치했다.

내부에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개별 사무공간과 촬영 스튜디오, 컨퍼런스룸, 검품소, 택배존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오프라인 무역 비즈니스에 이어 온라인 쇼핑몰 운영까지 현지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한 것이다.

또 광저우 전문가들을 통한 마켓 안내와 거래 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현지 사정에 밝지 않은 이들도 안심하고 무역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 국내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무역 지원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무역 교두보가 될 카페24 해외 창업센터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마다 다른 환경에 맞춘 물류와 제조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창업센터, 中 광저우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