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모바일 결제 및 송금 서비스 '라인 페이' 시작


한국과 중국 제외한 전세계에서 사용 가능

[정은미기자] 네이버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모바일 결제·송금 기능인 '라인 페이(LINE Pay)' 서비스를 16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라인 페이의 결제 기능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제공되며, 송금 및 출금 기능은 일본에 한정해 공개했다.

라인페이의 결제 기능을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는 라인페이 메인 화면에서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3자리의 보안코드와 이름을 입력한 후, 별도의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비밀번호만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라인페이를 통한 결제 기능은 '라인 스토어'에 가장 먼저 도입됐고 추후 사용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라인페이의 송금 및 출금 기능은 일본에 한해 출시됐다. 현재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 은행 및 미즈호 은행과 제휴를 맺었고 다양한 은행과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라인페이에는 별도의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하다. 결제 및 송금 기능을 사용할 때는 물론, 새 기기에서 라인페이에 접속할 때 모두 별도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해 제3자의 도용을 방지했다는 설명이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터치 ID'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라인 측은 "해당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라인 사용자가 스마트폰 상에서 귀찮은 절차와 수고 없이 쉽게 송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확장해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모바일 결제 및 송금 서비스 '라인 페이'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